일상에서 감사함이 주는 작은 행복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도구입니다.
오늘은 감사함의 정의가 어떠한 것인지 그리고 감사함과 행복의 관계가 무엇 인지를 알아보고 감사함으로 얻을 수 있는 배려와 관계 강화까지 만들어 행복으로 가는 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감사함의 정의
감사함은 다른 사람이나 어떤 상황에 긍정적인 인식과 생각으로 감정을 전하는 표현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일에도 감동을 느끼고 타인의 행동을 존중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함의 뚜렷하게 정의를 내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 대한 존중, 배려에서 나오는 하나의 행동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함과 행복의 관계
감사함과 행복의 관계는 밀접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것 만으로 우리는 긍정적인 감정이 생깁니다.
긍정적인 감정은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감사함을 잘 표현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삶의 만족도가 높은 사람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감사함으로 긍정적인 태도로 행복 형성
감사함으로 긍정적인 태도로 행복 형성하는데 기여합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나를 긍정적으로 만들어주어 더욱 활기찬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감사함을 일상에서 잘 표현하는 사람들은 삶과 일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로 수행하여 자신의 능력 뿐만 아니라 주변 까지 긍정적인 에너지로 능력을 온전하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만듭니다.
감사함으로 관계 강화
감사함을 잘 전하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과의 관계 강화가 쉽습니다.
감사함을 전하는 말과 행동은 주변 사람들을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유대 관계가 만들어져 관계와 팀워크를 강화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ㅇ진심이 들어간 감사한 마음을 전달 받은 대상은 상대방에게 더욱 행동을 조심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가지게 만듭니다.
감사함은 타인을 위한 배려가 아닌 나를 위한 배려
감사함은 타인을 위핸 배려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나를 위한 배려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감사함을 잘 전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어려운 문제가 발생해도 긍정적인 대처와 태도로 스트레스를 낮추고 건강한 정신을 가진 나를 만들어줍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는 감사함이 개인적인 행복과 정신 건강을 만들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모두 같은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긍정적인 사람은 거절을 잘 못하는 유형이 많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타인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해 이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