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중독으로 가는 길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유대감 향상, 힘든 일을 마치고 느끼는 보상,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우리에게 유혹에 빠져드는 덫을 설치합니다.
적당한 술은 분명 이롭기 때문에 술을 즐기기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술에 대한 진실 공방을 넘어서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에 어떻게 걸리는지 본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가 높은 사회에서 일 끝나고 한잔으로 피로를 푼다는 생각을 합니다.
술은 근육 이완의 효과로 피로가 풀리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러나 술의 양이 늘어나며 이로운 효과는 없어지고 술의 유혹의 덫에 빠집니다.
술은 기분을 좋게 해주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우리는 학업이나 직장에서 생각지 못한 스트레슬 받으면
‘아 술 한잔 하고 잊어야지’와 같은 생각을 많이 합니다.
이처럼 술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고 실제 효과가 있어 행동이 반복됩니다.
술은 스트레스 해소 기분 전환의 효과를 가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소량의 조절을 해서 섭취 할 경우 가능 한 것입니다.
우리는 가끔 잊고는 합니다. 기분 좋을 때 더 많이 마시면 기분이 오래 갈 것을..
하지만 다음날 우리는 후회하죠…
기분 좋은 기억이 있을 수 있지만 숙취와 몸의 무기력함으로 우리는 유혹의 덫에 빠져 본연의 목적을 잃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술로 유대감을 쌓아가고 쉽게 술친구를 만듭니다.
이렇게 만든 술친구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함께 공유와 공감하게 됩니다.
유대감은 술로 기분이 좋아지면서 더욱 짧은 시간에 관계를 만듭니다.
친밀감이 높아지면서 서로 힘든 이야기를 공유하며 진정한 우정으로 느낍니다.
하지만, 술로 이어진 친구는 세월이 지나고 나면 술로 유대감을 형성한 친구는 옆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술의 유혹에 빠져 우리는 진짜와 가짜의 구분을 흐리게 하여 다시 술의 의존하는 덫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고생한 우리를 위한 보상의 심리에 빠진 함정에 노출 됩니다.
하루 고생한 우리에게 ‘맛있는 안주에 한잔’이라는 말이 기억나지 않으신가요?
저도 마찬 가지로 힘든 일을 마무리하고 맛있는 음식에
소주 한잔으로 기분을 유지 하려고 합니다.
한잔의 기분 전환은 효과적이고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전제는 한잔… 내가 소화 할 수 있는 술의 양을 잊고는 합니다.
힘든 프로젝트나 시험 준비를 마치고 술 한잔의 보상은 정말 꿀과 같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기분 좋은 시작은 과한 술로 이어져 몸을 망치게 됩니다.
과도한 술을 섭취하고 기억이 없는 실수 한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이미 여러분의 술의 유혹에 빠져 잘못된 경험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분을 좋기 위해 술이 아닌 자아 도피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도 섭취합니다.
이별의 아픔을 잊기 위해서 술에 의존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힘든 일이 일어나면 이것을 잊기 위해 기억을 없애고 일부로 힘든 몸을 만들기 위해 과도한 술을 섭취합니다.
과도한 술 섭취로 우리는 몸과 마음이 망가지는 과정으로 더 힘들게 느껴지는 슬픔을 잊고자 합니다.
자아 도피는 우리 삶에서 자주 일어나고 필자도 역시 이러한 경험을 많습니다.
하지만 무기력한 다음날 술로 지친 몸이 돌아오면 다시 돌아와 우리는 다시 술을 찾아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해동합니다.
술은 나에게 주어진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아 도피를 위한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이는 우리의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잊고는 합니다.
잠시의 힘든 상황을 도피하기 위해 과도한 술은 이미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에 걸린 겁니다.
애주가들은 술이 건강에 좋다는 진실 공방을 합니다.
필자도 술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당한 술은 권장합니다.
그렇지만 항상 우리는 한 잔, 한 캔 이러한 말을 사용합니다.
우리에게 적당한 정도의 술이 어느 정도인지 스스로 알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 생각하는 술 정도만 먹는다면 여러분은 술이 건강에 좋다는 진실 공방에서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술이 건강에 좋다는 진실 공방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서로의 주장에 대한 근거를 공유하고 토론 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방향입니다.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에 걸린 사람들의 이야기는 술을 먹기 위한 변명일 확률이 높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있는 가장이 술로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스트레스 해소로 시작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점차 이를 가족들이 이해를 해주면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한 변명의 시간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 ※ 술은 건강상으로는 하등 도움이 될 것이 없는 식품이다. (출처 : 나무위키) ]
처음에는 긍정적인 이유로 시작하지만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을 넘어서게 되면 우리는 술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술중독은 남의 이야기라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술에 의존하는 여러분 또는 주변에 많은 사람들을 쉽게 목격할 수 있을겁니다.
매일 약주 하던 어르신, 반주를 즐기는 우리 주변의 부모님 등
우리 주변에서 이미 중독으로 이어진 사람들을 많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술중독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과하다면 우리는 알콜중독에 대해 알고는 있어야 합니다.
알고 있다면 경계선이 무너졌을 때 대처가 가능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우리는…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술은 정말 이롭고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적당함이 빠진 술은 매우 위험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과도한 술 섭취, 유대감이라 착각한 술친구들, 보상의 심리에 빠진 함정에 걸려든 우리는 좋은 의도로 시작하였지만 점차 과도한 술로 인해 망가져 갈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빠진 술은 자아 도피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고
술을 먹을 수 있는 명분을 만들기 위해 술이 건강에 좋다는 진실 공방까지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술의 유혹에 빠져드는 덫을 넘어서게 되면 우리는 술중독으로 우리가 감당 할 수 없는 늪에 빠져들어 여러분과 주변까지 망가지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진정한 친구 나의 성장과 안정을 위한 열쇠입니다. 우리는 "평생친구", "평생을 함께할 친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