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중독 경찰 119에 도움을 받는 방법

알콜중독 경찰 119에 도음을 받는 방법은 알콜중독 가작을 두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내용입니다.
알콜중독 입원치료의 필요성은 이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을 할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알콜중독의 입원은 쉬운 것 만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알콜중독의 입원을 위해 경찰과 119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어떠한 상황에서 필요한지 알아 두어야 합니다.

 

 

알콜중독 치료 시작 입원치료 부터

알콜중독 치료 시작 입원치료 부터인 이유를 알고 있으신가요?
흔히 술을 과하게 먹는 것이 알콜중독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알콜중독은 얼마나 술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것 인가에 주요 요점입니다.

알콜중독자 들은 스스로 알콜중독에 대한 인정을 하지 않아 응급실이나 정신과병원 등에 입원치료를 시작함을 자신의 문제에 대해 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좋게 말해 입원 치료지 대다수 강제로 병원에 가기 마련으로 이때부터 강제적으로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게 만들어 지게 됩니다.

입원을 경험한 알콜중독자는 다양한 병에 대한 인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치료를 병행하여 인식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늘어 날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입원치료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알콜중독 치료 시작 입원치료 부터

 

알콜중독 언제 정신과 입원이 필요한 것인가

알콜중독 언제 정신과 입원이 필요한 것인가? 가장 어렵고 답하기도 힘든 질문이라 할 수 있어요.
저의 경험으로 술 중독이 의심되고 몸을 가누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되어요.

술 중독이 의심된다면 일단 최근의 활동을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검 방법은  DSM5에 나오는 알코올 사용 장애(Alcohol Use Disorder, AUD)를 바탕으로 최근 1년 동안의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SM5는 의사들이 사용하는 도구로 신뢰성이 높은 도구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설득의 과정으로 생각을 해야지 무조건 적인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알코올 사용 장애(Alcohol Use Disorder, AUD)는 단순하게 콕 집어서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최근 몇 일의 행동을 가지고 문제를 확답 하기도 어렵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꾸준하게 문제 상황을 관찰하고 문제를 잡아야 내야 하며 이것은 보호자가 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독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모든 문제가 충족된다 판단되면 객관적인 사실을 근거하여 적극적으로 호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콜중독 진단 DSM5를 통해 내 가족의 알콜중독이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기

 

알콜중독 경찰 119 어떤 도움이 될까

알콜중독 치료 경찰 119 어떤 도움이 될까요? 경찰은 강제력을 행사 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입니다.
또한 119역시 정신의료기관으로 환자를 이송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찰과 119는 정신질환자의 문제 행동을 제지하고 응급상황에서 응급처치 등을 할 수 있는 기관으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콜중독자가 문제 행동을 한다고 “너희가 어떻게 해서 든 해줘” 이런 식의 대처는 좋지 못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정도의 문제는 자해타 타해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조건이 충족 될 때는 엄청난 아군이 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단순한 술로 인한 문제는 이들도 어떠한 조치도 해주지 않는 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알콜중독 강제입원 소극적인 경찰 왜 그래

 

알콜중독 경찰 119 활용 방법

알콜중독 경찰 119 활용 방법으로는 일단 자타해 위험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타해 위험은 명백하게 높은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타해는 이해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자해 위험 : 죽겠다는 구체적인 언급 또는 계획을 실행하는 행동과 도구 활용
  • 타해 위험 :  위협하는 행동과 언어, 특히 도구를 활용 한다 높은 위험으로 간주 할 수 있다.
  • 확률 근거  높이는 자료 : 타 기관 전문가의 반복 적인 문제 보증, 녹음, 영상 촬영, 도구

알콜중독의 경우 자타해 위험을 근거의 이야기를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 적인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모니터링을 전문가가 한다면 경찰과 119에 더욱 높은 설득을 할 수 있습니다.
(중독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알콜중독의 과거 자타해 위험의 문제는 다시 일어날 확률이 매우 높고 더욱 심해진다는 사실을 기억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이것을 경찰과 119에 적극 활용하여 강제적 조치가 필요함을 이야기 해야 합니다.

 

 

 

알콜중독 경찰 119의 도움을 받는 방법은 결국 근거와 명분입니다.
누구나 봐도 위험하다 생각되는 자타해 위험성에서는 경찰과 119에서 보호자 보다 먼저 적극적으로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항상 자타해 위험성을 인정하는 기준이 다름에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동의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간극을 전문가를 통해서 좁혀보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보호자는 이미 지쳐있습니다.
지쳐있는 보호자가 경찰에서 호소하는 말은 객관적이지 않고 감정적일 확률이 높습니다.
감정 호소는 객관적인 사실이 위험함을 인지 할 수 있을 때 통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객관적인 사실을 증명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고 전달 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